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 후안 성당 (푸에르토리코)

성지순례/미국,중남미,카나다

by baesungsoo 2007. 5. 8. 18:27

본문

산 후안 성당       (출처-  http://weekly.encyber.com)


1540년에 지어진 성당으로 올드 산 후안(Old San Juan)의 중심부인 칼레 크리스토의 라스 몽하스(스페인어로 수녀라는 뜻) 소광장(Plazuela de Las Monjas)에 위치해 있다. 우아한 둥근 천정을 가진 고딕스타일과 네오클래식 스타일로 건축된 중세 풍의 건물로 올드 산 후안의 정신적인 측면이나 건축적인 측면 모두에서 핵심이라 할 수 있다. 1520년 처음 지어질 당시에는 나무로 된 벽과 풀로 이은 지붕으로 된 건물이었다. 그러나 1526년에 불어온 허리케인으로 파괴되어 1540년에 다시 지어졌다. 1598년에는 이 성당이 약탈당하고 1615년에는 또 다른 허리케인으로 파괴 되는 등 오랜 기간 연속적인 침략과 악천후로 인해 건물이 많이 손상되었다. 그러나 재원부족으로 완전 복구는 1917년에 와서야 이루어졌다. 지금의 모습은 1917년에 복원된 것이다. 최초 주지사였던 후안 폰세 데 레온(Juan Ponce de Leon)의 대리석 무덤과 왁스를 칠한 로마 순교자인 산 피오(San Pio)의 미라가 유리상자에 넣어져 있다. 이 미라는 1862년부터 이곳에 있었다. 또한 미라의 오른쪽에는 나무로 만든 마리아(Mary)가 있는데 가슴에 4개의 칼이 꽂혀 있는 기괴한 모양을 하고 있다. 

(글- http://www3.encyber.com/travelworld) 

 

산 후안 성당

 

산 후안 성당

 

내부

 

내부

 

내부

 

제단 스테인드글라스

 

후면

 

후면

 

 

 

 

 

 

 

 

 

푸에르토리코


미국의 자치령이다. 공식명은 푸에르토리코 공화국이다. 푸에르토리코의 경제는 미국의 경제가 침체되면 푸에르토리코의 경제도 침체 된다. 해마다 1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푸에르토리코를 찾는다. 이들은 대부분 미국 본토에서 오는 관광객. 이곳은 일년 내내 기후가 온화하여 관광지로서 뿐만 아니라, 각종 산업시설을 유치하기에도 알맞다. 푸에르토리코에서는 관광업 이외에 금융업도 급성장 중이다. 제조업도 이곳의 경제에서 중요한 분야. 푸에르토리코 전체 노동인구의 약 17%가 제조공장에서 일한다. 이들 제조공장에서는 과학기구, 기계류, 식품, 옷, 장비, 화학 제품을 제조, 가공한다. 또한 사탕수수에서 설탕 원료를 뽑아내는 설탕공장이 5개나 있다. 당밀, 럼주, 맥주도 생산한다. 농업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편이다. 푸에르토리코 전체 면적의 약 60%가 농지이지만 수백 년 동안 농지를 함부로 사용했기 때문에 경작을 하려면 비료를 많이 뿌려야 한다. 농민은 가금류, 소, 닭을 사육하여 우유, 육우, 달걀을 얻는다. 주요 작물로는 사탕수수와 커피가 있다. 바나나와 플랜틴(바나나와 비슷한 전분이 많은 과일)이 가장 중요한 환금작물. 그밖의 환금작물로는 아보카도, 코코넛, 파인애플, 감귤류가 있다. 푸에르토리코 사람들은 연간 약 200만kg의 생선을 잡는다. 바다가재가 이곳에서 잡히는 가장 중요한 수산물이다. 푸에르토리코는 약 1만 2400km에 이르는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주요 항구도시는 북쪽의 산후안, 남쪽의 폰세, 서쪽의 마야구에스 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