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원통사 (운남성 곤명)

타종교신전/불교사원

by baesungsoo 2007. 4. 5. 23:00

본문

 

 

원통사     (출처- http://blog.empas.com/jh41kim/19218563)

 

원통산 남쪽 산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원통사는 곤명시내에서 가장 큰 불교 사찰로 운남성 불교협회가 이 곳에 자리잡고 있다. 당대에 지어진 이 사찰은 곤명시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사찰 중의 하나이다. 이미 12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고, 동시에 곤명시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이다. 사찰 안에는 청 광서(光緖) 연간에 세워진 좌불상이 있고, 대전(大殿) 중앙에는 두 개의 10m 높이의 원주가 있는데, 각각 한 마리의 화려한 용이 새겨져 있다. 이곳은 곤명시 시민들이 불교 활동을 하는 주요 사찰 중 하나로 매년 음력 초하루 와 보름이면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원통사 입구      (출처- http://blog.naver.com/laudamus )

 

원통사 경내

 

(출처- http://www.e-worldphoto.com/china)  

 

 

 

 

 

 

 

 

 

 

 

원통보전 가는 길목

 

원통보전

 

원통보전

 

원통보전

 

원통보전 앞 영물    (출처- http://blog.naver.com/klimt104 )

 

몸은 사자와 비슷한 형태이나 머리는 용의 모습을 취하고 있다

 

 원통보전 앞 청동 등


원통보전앞에 커다란 청동 등같은 것이 있는데 밑 부분을 만지면 복이 온다고 하여 그 부분만 반질반질하게 되어버렸다

 

보전 내 불상

 

온통 붉은 색과  황금색으로 치장한 불상으로 1990년 태국 불교협회에서 기증한 불상이라고 한다.

 

 원통 보전내 불상

 

 원통 보전내 중앙 기둥의 용

 

보전 내 중앙 용 기둥 

 

태국양식의 건축물   (출처- http://blog.naver.com/laudamus )

 

이 불당 안에는 태국정부가 기증한 불상이 있다

 

태국식 양식과 중국식 지붕의 조화

 

 

운남성

중국 서남쪽 변방에 위치하며 베트남,미안마,라오스 삼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운남성은 중국인들의 머리 속에 오색찬란한 화려한 성으로 각인될 만큼 아름다운 곳이다. 하지만 실제로 직접 이곳을 방문하게되면 오히려 이곳의 순수하면서 소박한 매력에 더욱 이끌리게 된다. 운남성의 서북쪽은 드높은 기세의 험준한 협곡이 펼쳐져 있어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도전심을 불러 일으킨다. 특히, 우뚯 솟은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옥룡설산,합파설산,매리설산 등은 그 기묘하면서 험준한 봉우리로 국내외 빙산 등반가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다. 또한, 서남쪽에 있는 서쌍판납의 유연하면서도 부드럽고 우아한 기세의 풍경은 아름답고 날씬한 여성의 모습을 빗댄듯 하며, 동남쪽의 산간 평지에는 합니족이 대대로 경작해온 계단식 밭이 층층이 겹쳐져 있는데, 매년 9월이면 노란색의 유채꽃이 산과 밭을 가득채워 마치 그 모습이 땅과 하늘을 황금색으로 가득 채운듯 하다. 이 다채로운 모습을 가진 땅에는 백족,합니족,태족,납시족 등 25개 소수민족들이 운남성 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납시족의 동파문화,대리의 백족문화, 태족의 패엽문화 등 그들의 다양한 신화,가무,그림, 음악은 운남의 독특한 민속문화를 만들어냈다. 또, 운남성은 인류 발원지 중의 하나로서 원모현이라는 곳에서는 약 170만년전 원시인 석화도 발견되었다. 성도는 곤명시로서 '춘성'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사계절이 모두 봄처럼 따뜻하여 언제나 꽃이 만발하고 산이 푸르며, 이런 자연환경에 어울려 수많은 명승고적이 자리하고 있는 중국 최고의 여행지이기도 하다.
 
곤명

중국 남서부 운남성(云南省)의 성도로 운남성의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인 동시에 24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역사와 여행의 도시이다. 지리적으로 운귀(云貴)고원 중부에 위치해 있어서 시내 중심부의 높이가 해발 1,891m이다. 기후가 온화하여 여름에는 혹서가 없고, 겨울에도 혹한이 없다. 사계절이 봄과 같고, 4계절 끊임없이 꽃이 핀다고 하여 사람들은 "춘성(春城)"이라고 칭한다. 일년 중 언제라도 곤명을 여행하기에는 좋은 시기이다. 곤명에는 한족,이족,백족,태족,합니족등 여러 소수민족들이 함께 모여 살고 있으며, 명승고적이 매우 많아서 도시 전체에 관광지구가 분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석림과 전지 풍경구를 중심으로 안녕온천리조트-석림 풍경구 구간을 따라 점차 관광 라인을 형성하고 있다. '천하제일기경'이라 불리는 석림에는 "아사마"라는 아름다운 전설이 내려오고 있으며 곤명의 전지는 중국의 6대 담수호 중 하나로 고원명주(高原明珠)라 칭해지기도 한다. 또한, 전지에서 가까운 곳에 각 소수민족의 정수를 농축시킨 운남 민족촌이 있고,그 밖에도 대관루,서산공원 등은 곤명의 아름다운 풍경을 구성하고 있다.  곤명의 토질은 철이 많이 섞여 있어서 빨간색의 적토질이며, 담배나 차와 같은 식물이 자라기에 적합한 조건이다. 운남의 보이차와 구감차가 유명한 이유가 여기에 있는데, 특히 구감차는 처음에 쓴맛을 내다가 뒤에 단맛을 내는 특이함으로 유명하다.
 

'타종교신전 > 불교사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쌍탑사, 영조사 (산서성 태원)  (0) 2007.04.15
중국 상해 옥불사  (0) 2007.04.06
일본 은각사 (교토)  (0) 2007.03.27
일본 닛코 린노지 사원  (0) 2007.03.23
시텐노지 사원(일본 오사카)  (0) 2007.03.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