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국 웰스 성앤드루대성당 (잉글랜드 서머싯 주)

성지순례/서유럽(영국)

by baesungsoo 2013. 1. 18. 17:39

본문

웰스 성앤드루 대성당 (Wells Cathedral Church of St.Andrew) , 영국 잉글랜드 서머싯 주, 웰스

(이하 사진 출처-http://kr.blog.yahoo.com/lee1004gg)  


웰스는 대성당이 있는 마을로 중세시대의 보석과 같은 곳이라 할 수 있다. 색슨족들이 8세기때 지었던 교회터에 마을의 번영을 반영이라도 한듯 중세시대 말에 장엄한 성앤들대성당이 지어졌을때 이 도시는 절정기를이루었다. 그러나 그후 이곳은 점차 침체되었고 당시의 특색이나 유산물은 오늘날 까지도 잘 보존되어있다. 성앤드로대성당은 비록 영국에서 가장 작은 성당에 속하지만 성당의 그림자가 완벽하게 보존된 석회암 마을을 압도하고 있다. 웰스는 영국에서 가장 작은 도시로 보통 대성당이 있는 마을은 작아도 하나의 도시로 간주한다. 최근에 복원된 대성당의 서쪽외관은 6층으로 된 365개의 실물크기 조각상들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영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중세시대 조각품들이 있다. 13세기초에 만든 이 작품들은 당시 대다수가 문맹이었던 교회신도들을 위해 성경의 모든이야기를 재현하고있다. 이 건물의 쌍둥이탑은 14세기 후반에 건축되었지만 마치 원래부터 있었던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인다. 건물 내부는 전형적인 고딕양식으로 1338년에 중앙 탑을 지탱하기위해 서로 교차하는 가위모양의 아치로 만들어져 오늘날 까지도 그 역활을 다하고 있다. 

 

 

 

 

 

 

 

 

 

  

 

 

 

 

 

 

 

 

 

 

 

 

 

시계

 

1392년에 만든 영국에서 가장오래되고 세계적으로 2번째로 오래된 시계가 성당의 북쪽 날개부분에서 말을 타고 창싸움을 하는 가사들의 모습을 화려하게 과시하며 시간을 알려주고있다.

 

 

 

 

 

 

 

 

 

 

 

 

 

 

 

 

 

 

 

 

 

 

 

 

 

 

 

 

 

 

 

 

 

 

 

 

 

 

 

 

 

 

 

 

 

 

 

 

 

 

  

 

 

 

 

 

 

 

 

 

 

 

 

 

  

 

 

 

 

 

  

 

십자가의 길 14처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