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테말라 티칼 마야신전 유적지

타종교신전/잉카,마야신전

by baesungsoo 2013. 8. 3. 08:30

본문

 

과테말라 티칼 마야 유적지         (이하사진 출처- http://owlpark.egloos.com/5989026)

 

과테말라의 대표적인 신전 유적지이다.  티칼의 사원 피라미드 중에서 가장 높은 20층은 아메리카 발견 이전에 가장 높은 곳으로 남아있다. 이 석회석 고층 건축물의 꼭대기에는 신왕과 그의 제왕 들이 그들의 조상을 통해 신과 접촉한 곳이다. 정교한 달력 체계의 사용으로 그들은 백 만년 이상의 날들을 측정했다, 최근에 티칼과 다른 마야의 장소에서 판독 되어진 상형문자는 수학자와 천문학자로 왜곡하게 한다. 기원전 7세기에 정착했던 티칼은 250년에서 900년까지 고대 마야 문명과 함께 번성했다. 도시의 정점은 사방 50마일로 가로질러 퍼져 있고 4천명이상의 거주민이 있었을 수도 있다. 티칼은 사원의 피라미드와 넓은 인도와 장터가 있는 궁전을 자랑한다. 고고학자들은 약 500개의 구조물을 발굴하고 금속도구 없이 축조된 약 3 천개의 지도를 만들었다. 9백 년에는 도시인구가 모두 사라졌다.

 

과테말라 티칼 마야 유적지 

 

과테말라 티칼 마야 유적지 

 

 과테말라 티칼 마야 유적지 

 

개국 공신들의 비석

 

아크로폴리스 중앙 제단 

 

 

 

티칼의 대표격인 제1호 신전

 

9층으로 된 1호 신전은 682년에 즉위해서 적어도 711년까지는 왕좌를 접했던 것이 확실한 A왕의 묘가 지하에 있다. 상부의 신전은 3개의 방으로 되어있고, 지붕장식에는 왕좌에 앉은 왕의 상 이 그려져 있다. 티칼 국립공원 안에는 5개의 대신전을 비롯해 크고 작은 피라미드, 궁전, 돌비석 등이  발굴 및 복원되어 있다. 이 신전은 "재규어의 신전"이라 하며  높이가 51m 이다.

 

제1호 신전

 

제1호 신전

 

제1호 신전

 

디칼2호 신전


티칼 유적지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동서에 두 개의 큰 신전이 있고 북쪽으로는 북 아크로폴리스, 남쪽으로는 중앙 아크로폴리스가 있다. 아크로폴리스는 큰 신전과는 별도로 궁전이나 신전들이 밀집해 있는 곳이다.  

 

디칼2호 신전

 

디칼 4호 신전

 

티칼 5호 신전

 

티칼 신전  

 

문도 페르디노 신전

 

문도 페르디노 신전

 

계속 발굴중인 신전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