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일 프랑크 푸르트 대성당 (뢰머베르크 대성당)

성지순례/서유럽(독일)

by baesungsoo 2013. 2. 8. 13:41

본문

뢰머베르크 대성당 (성 바돌로메오 돔)    (출처- http://blog.naver.com/explorateur)


라인강 연안에 세워진 대성당은 뢰머 광장을 끼고 동쪽으로 자리잡고 있다. 95m의 높은 탑이 하늘을 찌를 듯이 위풍당당히 서있는 고딕 양식의 대성당으로서,1562~1792년 황제들의 대관식이 거행되었던 곳으로 '카이저 돔'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정식으로는 성 바돌로메오 돔이라고 부른다. 돔의 전신교회는 프랑크 왕국시대의 7-8세기로 보며 1152년 이래로 황제나 국왕이 선출되던 곳이다. 역대 황제의 대관식이 거행되었던 곳이며,852년 카롤린 왕조 시대에 처음 만들어진 후 몇 차례의 증축을 거쳐 오늘날의 모습이 되었다. 갈색 건물의 대성당은 975년 건축하기 시작하여 1239년에 완성되었는데 계속되는 화재와 전쟁으로 재건과 복구를 거듭한 후에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 이곳은 14세기에 돔의 상단부와 성당의 중랑을,15세기초에 천정부 및 지붕부를 완성하였다. 검고 중후한 지붕이 인상적인 동탑은 19세기 때 네오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졌고,장식이 많은 서탑은 1767년 벼락으로 불탄 후 바로크 양식으로 재건되었다. 미사 시간 외에는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보물창고(Domschatz)에는 추기경과 사제들이 입었던 호화로운 가운이 있고,탑 안의 어두침침한 332계단을 통해 95m높이의 꼭대기에 이르면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높이 95m인 탑은 1415년에 건축되어 1877년에 완성되었다. 탑에도 올라갈 수 있는 대성당이므로,걷는데 자신있는 사람이라면 332개의 계단을 올라가서 이 탑위에서 프랑크푸르트의 전경을 바라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곳에는 14C 양식의 성가대도 존재한다.

 

뢰머베르크 대성당           (출처- http://cafe.naver.com/firenze/597238)

 

 뢰머베르크 대성당

 

뢰머베르크 대성당  

 

뢰머베르크 대성당                (출처- http://blog.naver.com/oak1923)

 

2차대전당시의 폐허된 모습  

 

 

입구 조각물   (블로그 > juyoungcolor님의 블로그)

 

십자가 조각물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중심으로 성모, 무릎꿇고 예수를 바라보는 막달라 마리아, 놀라는 표정의 사도 요한, 특히 오른손을 들어 경이로운 표정으로 "예수가 하느님의 아들이심"을 고백하는 백부장 론지노, 뒤틀어진 좌도(左盜)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외부 조각            (출처- http://cafe.naver.com/firenze/597238)

 

 

 

 

성당 내부             (출처- http://cafe.naver.com/firenze/597238) 

 

 

성당내부  제대            (출처- 블로그 > 그린비의 단미)

 

내부 못 십자가

 

 내부 제대

 

 파이프오르간

 

 파이프오르간 

 

 스테인드글라스

 

스테인드글라스

 

스테인드글라스

 

내부

 

내부

 

대성당 (Kaisedom)   야경      (출처- 블로그 > ordinary or extraordinary)

 

대성당 옆에 있는 로마시대 유적

 

대성당 옆에 있는 로마시대 유적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