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루다히코 신사 (아이치현 이누야마시)

타종교신전/일본신사

by baesungsoo 2007. 6. 14. 12:25

본문

사루다히코 신사     (출처- http://www.encyber.com/ 아야코)


사루다히코(猿田彦 Sarudahiko)는 일본 신화에 등장하는 땅의 신이다. 태양의 여신인 아마테라스 오미카미 天照大神의 손자인 니니기(瓊瓊杵)가 지상을 통치하기 위해 하늘에서 내려올 때 그를 마중하여 안내하였다고 한다. 사루다히코가 십자로 길목에서 니니기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의 광채가 하늘까지 도달하여 눈이 부시자 니니기는 여신 아메노우즈메(天鈿女)에게 명령하여 사루다히코가 누구인지 왜 기다리고 있는지를 알아보라고 하였다. 이에 여신 아메노우즈메는 젖가슴과 음부를 드러내고 매우매우 요염한 모습으로 사루다히코에게 접근하였다가 둘은 부부가 되었다. 사루다히코는 신도(神道) 교도들 사이에서 십자로의 신으로서 일본천황에 대한 충성의 본보기이자 남성의 화신으로 신봉된다. 그는 붉은 얼굴에 남근을 상징하는 불거진 큰 코를 가졌고 그리고 커다란 둥근 눈을 가진 형상으로 묘사된다. 바로 사루다히코를 숭배하는 신사가 사루다히코 신사이다. 일본말 '이누'가 '개'라는 뜻인데 신사의 마당에는 개를 숭배하는 조각들이 많다. 아마 신사를 수호하는 동물이 아닐까 한다.

 

일본말 '이누'가 '개'라는 뜻인데 신사의 마당에는 개를 숭배하는 조각들이 많다.

 

 

 

 

 

 

 

 

 

 

 

 

 

 

 

 

 

 

    

 

 

 

 

 

일본말 '이누'가 '개'라는 뜻인데 신사의 마당에는 개를 숭배하는 조각들이 많다.

 

  

 

 

 

 

 

 

 

출처- http://www.encyber.com/ 아야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