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염소 (죄인, 악마), 아이벡스(야생염소)

본문

  

 아이벡스(Ibex)           (이하 출처- http://blog.daum.net/terrasanta/17464788)


소과 염소속의 야생 염소들이다. 이스라엘 관광성의 네겝지역 상징동물이며 유럽, 아시아, 북동아프리카의 산악지대에 서식한다. 커다란 뿔이 매력적이다.

 

아이벡스(Ibex) , 이스라엘 대분화구 네겝 광야지역의 야생염소

 

아이벡스(Ibex) 

 

 어린 아이벡스(Ibex)   

 

 어린 아이벡스(Ibex)  

 

이스라엘 대분화구 네겝 광야지역의 야생염소

 

 야생 염소 

 

벤 구리온 부부 묘지의 아이벡스   (출처- http://blog.daum.net/terrasanta/17464788)


벤 구리온(David Ben-Gurion)은 시온주의 정치가로 초대 이스라엘의 총리(1948-53, 1955-63)와 국방장관(1955-63)을 지냈다. 1948년 5월 14일 이스라엘의 독립선언을 발표했으며 카리스마적인 성격과 투쟁정신으로 대중의 존경을 받았다. 은퇴 후 '건국의 아버지'로 숭앙되었다. 그는 이스라엘 국가의 재건을 원하는 유대인들이 제1단계로 해야 할 일은 팔레스타인으로 이민가서 농부로 정착하는 것이라고 확신하였고, 20세 이던 1906년에는 직접 팔레스타인에 도착해 수년 동안 팔레스타인 북부의 해안평야와 갈릴리에 있는 유대인 농민 마을에서 농부로 일했다. 이러한 확신은 일체의 정치활동에서 은퇴한 1970년 네겝에 있는 스데보케(Sde Boker) 키부츠로 내려가 회고록과 집필활동을 하며 여생을 마쳤다. 스데보케 키부츠에는 벤 구리온 기념관과 묘지 그리고 벤 구리온 대학이 있으며 그의 이름을 딴 텔아비브 공항과 브에르 세바의 대학 등이 있다.

 

벤 구리온 부부 묘지의 아이벡스

 

 

 

 

 

Goat (염소)


염소는 보통 최후 심판 때 심판받는 죄인을 상징한다. 마태 25 장 - 최후의 심판 비유에서 양은 구원 받는 사람의 상징이고, 염소는 심판 받는 죄인의 상징이다.  넓은 의미로 악마의 세력을 상징한다. 소목[偶蹄目] 소과의 포유류이다. 한자어로 고력양이라 한다. 가축인 염소류와 야생인 염소류, 즉 들염소(wild goat)·마코르(makhor)·투르(tur)·아이벡스(ibexs) 등을 포함한다. 양과 아주 비슷하여 구별하기가 어려우나, 염소의 수컷에는 턱수염이 있고, 양에게서 볼 수 있는 안하선(眼下腺)·서혜선(鼠蹊腺)·제간선(蹄間腺) 등이 없으며, 꼬리의 밑부분 아랫면에 고약한 냄새를 분비하는 샘[腺]이 있다. 네 다리와 목은 짧고, 코끝에는 털이 있다. 뿔의 단면은 삼각형 또는 호리병박 모양이며, 뿔의 앞면에는 혹처럼 생긴 것이 있거나 주름이 많다. 뿔은 소용돌이 모양 또는 나사선 모양으로 비틀려 있다. 뿔은 암수 모두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다. 가축염소(Capra hircus)는 몸무게가 수컷 60∼90㎏, 암컷 45∼60㎏이고, 야생인 염소류의 어깨높이는 약 1m이다. 몸털은 양과 같이 부드러우나 양털 모양은 아니다. 몸빛깔은 갈색·검은색·흰색과 갈색 및 회색을 띤 갈색에 검은 무늬가 있는 것 등 여러 가지이다. 험준한 산에서 서식한다. 먹이는 나뭇잎·새싹·풀잎 등 식물질이고, 사육하는 경우에도 거친 먹이에 잘 견딘다. 임신기간은 145∼160일이며, 한배에 1∼2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갓 태어난 새끼는 털이 있고, 눈을 떴으며, 생후 며칠이 지나면 걸을 수 있다. 생후 3∼4개월이면 번식이 가능하다. 수명은 10∼14년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