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잉카 신전(페루 마추피추)

타종교신전/잉카,마야신전

by baesungsoo 2005. 5. 18. 14:11

본문


 마추피추 성스러운 광장, 신전 군 
 

신전들로 둘러싸이고 도시 지역의 서쪽부분 중앙에 위치한 성스런 광장은 마추피추의 아주 중요한 장소들 중 하나이다. 여기에서 둘러싸인 모든 건축물들이 의식적 성격을 가진 것에 어울리게 예절과 중앙 의식들을 행하였을 것이다. 이 광장의 왼쪽에는 세 창의 신전이 있고 중앙에는 제사장 집, 그 앞쪽 중앙에는 주 신전이 있다 . 이 신전의 오른쪽에는 달 신전의 기초가 있고 여길 약간 지나 오른쪽 즉 주 신전 뒤에는 제단 장식을 위한 큰 방이 있다

 


주 신전

 

세 창의 신전과 같게도 이 건축물은 단지 세 벽만 있고, 광장쪽으로는 벽이 없다. 측면의 벽에는 다섯 개의 옷장과 같은 감실을 볼 수 있고, 중앙 벽에는 일곱 개가 있다. 이 모든 잘 다듬어진 돌들이다. 이 중앙 벽 앞 아래에는 아주 큰 바위가 있어, 책상이나 주 제단의 형상으로 보여진다.

 


주 신전 벽

 


세 창의 신전(Templo de las tres ventanas)


광장의 동쪽에 위치한 단 세 얼굴(벽)의 이 건축물은, 그의 생김세로 볼때, 시선을 동쪽으로 향하여 있어 세 창의 신비스러움을 보여준다. 이 모든 구조물은 아주 잘 잘려진 돌로 이루어졌고 회반죽이 필요없이 완벽하게 쌓았다.이 건물의 바깥쪽 그러니까 창들 아래는 많은 도기 조각들이 발견되어 아마도 종교적인 의식들중에 빤차마마(Panchamama: Madre tierra; 땅의 어머니)에게 바쳐진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이 신전의 벽들을 보면 역시 커다란 크기의 돌을 사용했는데, 이 도시에서 아주 드물게 사용된 것이다.

 


달의 신전

 

주 신전을 왼쪽으로 돌아가려고 할 때 바로 왼쪽으로 반월형의 기초를 볼 수 있는데, 가상의 달의 신전이거나 성스런 광장에서 달을 관측하는 탑으로 쓰였을 것이다

 


장식물 홀(또는 제사장 제의실)(Cámara de los Ornamentos)


주 신전에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주 신전 뒤에서 이 건축물을 볼 수 있고  마추피추의 모든 건축물 중에서 가장 완벽한 것처럼 보인다. 여기에 이 방의 외부와 내부 면에 편편하게 있는 벽돌, 32개의 유명한 주춧돌들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