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12사도 바위

성지순례/인도,아프리카,호주 등

by baesungsoo 2014. 2. 9. 11:03

본문

 

호주 그레이트 오션로드 입구    (이하사진출처- http://cafe.daum.net/bpguide/FbqL/5807)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빅토리아주 멜버른 남서쪽 100km 에 위치한 세계적인 서핑메카로 불리우는 토키(Tor-quay)에서 시작하여 아폴로만, 포트캠벨 국립공원을 지나 와남불 (Warrambool)까지 약 200km에 이르는 해안 도로는 절벽, 해안 기암괴석, 숲으로 둘러싸인 구릉 등 호주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드라이브 코스이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크게 세 개의 지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Geelong Otway, Shipwreck Coast 와 Discovery Coast로 나뉘어진다. 각 지역에는 서핑(Surfing)하기에 나무랄 때 없는 비치들과 자연의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해안선 있는 절벽들은 방문자들을 만족 시키기 위한 충분한 장엄한 경치를 갖추고 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가 시작되는 토키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서핑 캐피탈이라는 애칭을 가진 비치로도 유명하다. 각종 서핑과 관련된 용품들을 구입하는데는 이곳보다 더 전문적인 곳이 없다. 토키를 지나 만나는 벨비치(Bells beach)는 영화 “폭풍속으로”에서 키아누 리브스가 오랜 추적 끝에 붙잡은 페트릭스쉐이지를 폭풍 속 바다로 보내줄 수 밖에 없었던 그 멋진 파도가 있는 곳이다. 거물급악당이자 대단한 서퍼인 페트릭 스웨이지가 일생동안 기다렸다는 그 파도가 바로 그레이트 오션로드에 있다. 지금도 매년 아슬한 파도 끝에 몸을 싣고 중심을 잡으며 파도를 헤치는 모험의 국제 서핑대회가 부활절(Easter Day)을 전후 해서 이곳 벨스 비치에서 열린다. 수천 명의 서핑 매니아들과 관광객들이 이 대회를 보기 위해 몰려들어 부활절에 이곳을 방문하는 것은 미리 준비를 해야한다. 아폴로 베이를 지나 오트웨이 국립공원에 이르면 호주의 야생동물들이 활개를 치는 지역을 만나게 된다. 울창한 숲을 지나 절벽의 해안이 나타나고 계속 바다를 따라 그림 같은 길이 이어진다. 빅토리아주의 남주 해안은 암석과 울창한 수풀, 그리고 험한 지형과 깍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의 거센 파도 때문에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고립되기 쉬운 지역이다. 이 원시림에 나무 높이 길을 내고 부시워크를 할 수 있게 만든 Otway Fly (Sky Walk)를 빼놓을 수 없다. 그레이트 오션로드가 건설되기 전까지 고립된 이 지역은 사업가이며 질롱의 시장이었던 하워드 히치콕이 1차 세계 대전 참전군들의 귀향으로 남아도는 유휴인력으로 그레이트오션로드 건설을 계획하게 되었고 1918년 고용창출과 관광산업을 일으키는 대사업이 시작되었다. 악천후와 험한 지형 그리고 기계식이 아닌 삽이나 곡괭이 등의 열악한 작업 조건을  군인정신으로 이겨내며 1932년 11월 26일 기쁨의 개통식을 갖게 되었다.

 

휴양지

 

공식적인 오션 로드 입구 

 

12사도의 포트갬벨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압권은 당연히 포트 캠벨 국립공원의 12사도 바위이다. 파도에 의해 부식된 절벽의 한 구석이 섬아닌 섬으로 분리가 되어 남아 있게 된 12개의 바위이다. 그 12사도 중에 이미 2사도는 파도에 휩쓸려 자취를 감추고 다시 다른 사도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그 외에 런던 브릿지 등의 멋진 경관이 감탄을 자아낸다. 포트캠벨에서 동쪽으로 6km에 있는 Loch Ard Gorge는 1878년 이곳에 난파한 로크아드호의 이름을 붙인 곳이다. 호주 최후의 이민선이었는데 54명의 승선자 중에 두 명만이 살아남았다. 입구에는 사망한 52명의 묘비가 세워져 있다.

 

12사도의 포트갬벨 

 

12사도의 포트갬벨

 

12사도의 포트갬벨

 

12사도의 포트갬벨

 

12사도의 포트갬벨  

 

로크 아드 고지, 1878 영국의 로크 아드호가 이곳에서 침몰하여 선장의 딸 에바와 18세 선원 톰만이 살아남은 곳이다.

 

로크 아드 고지

 

로크 아드 고지

 

로크 아드 고지  

 

로크 아드 고지 협곡

 

로크 아드 고지 협곡, 절벽과 기둥의 높이가 약 60-70m 이다.

 

로크 아드 고지 협곡

 

쉽렉 코스트(Shipwreck Coast)

쉽렉이란 난파선을 뜻하는데 이곳 쉽렉 쿠스트에서는 약 80척이 넘는 난파선이 가라앉아 있다고 한다. 이곳은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이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유명한 Twelve Apostles(예수의 12제자를 의인화 한 바위들의 이름)와Loch Ard Gorge를 비롯해서 London Bridge Rock,, Blowhole과 같은 독특한 바위들이 이곳에 위치해 있다.


론 (Lorne)

빅토리아 정부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곳 (Area of Significance and National Beauty)"라고 이름을 붙여줄 정도로 가치가 높게 평가 되는 곳이다. Otway forest 와 다양한 스타일의 숙소,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어울려서 길가에 줄지어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등이 눈길을 끈다.


오트웨이 레인지스 내셔날 파크 (Otway Ranges National Park)

오트웨이 레인지스 내셔날 파크에는 100년이 넘고 고목이 되서 양치류 식물들로 뒤덥힌 거대한 나무들과 크고 작은 폭포들, 그리고 수풀림으로 이루어져 있는 국립 공원이다. 그레이트 오션 메인 로드에서 13km 떨어진 Cape Otway에는 1848년에 지어진 등대를 볼 수 있다. 멜바 걸리 스테이트 파크(Melba Gully State Park)에는 약 35분정도 걸리는 산책로가 있는데 이 산책로는 빽빽하게 들어선 나무들에 의해 하나의 터널로 되어있으며,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둘레가 27m이다 300년이 된 거대한 나무도 볼 수 있다


포트 페어리(Port Fairy)

1830년대에서 1840년대 까지 고래잡이 지역으로 번영했던 푸트 페어리에는 그때 그 시대의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는 오래된 건물들과 옛집이 아직도 남아 있다. 이곳에서는 3월에 열리는 포크 뮤직 페스티발(Fork Music Festival)과 10월에 열리는 봄 축제 음악회(Spring Music Festival)등 각종 행사가 펼쳐진다. 이 때에는 호주 국내인들은 물론이고 세계 각국에서 사람들이 행사에 참가하고 즐기기 위해 이곳 포트 페어리로 몰려든다. 거대한고 평평한 땅덩이와 그 보다 더 넓고 깊은 바다가 있는 경계선에 12사도를 비롯한 기암들이 놓여져 있다. 이 특이한 기암들은 몰아치는 거센 파도와 바람에 의해 1년에 약 반인치씩 마모가 된다. 12사도가 사라지고 바람과 파도는 또 어떠한 모습으로 절벽을 깍아 걸작품을 만들지 기대가 된다

관련글 더보기